Metis Leather Sashiko Print

藍染 람염 (AIZOME) 인디고 컬러의 근원인 藍(쪽) 을 사용해 Hand dyed 염색으로 완성된 빈티지 사시코 원단을 세계에서 그 수가 많지 않은 고가의 특수한 장비로 레더 원단위에 리얼하게 프린트해낸 디아프바인의 오리지널 원단

AIZOME(藍染) / Chrome-Free Leather(크롬 프리) 태닝

AIZOME(藍染)

AIZOME(아이조메)는 일본 전통의 쪽(藍, 인디고 식물)을 발효해 만든 염액에 원단을 담그고 꺼내 공기 중에서 산화시키는 염색입니다.

여러 차례 반복해 깊은 남색의 층을 쌓아 올립니다.

손염색(Hand dyed) 공정은 각 침염·건조 사이클의 편차가 고스란히 남아 빈티지한 그라데이션과 미세한 얼룩, 즉 수공예 특유의 표정이 살아납니다.

藍染 손염색 사시코의 빈티지 표정을 레더 전용 고해상도 프린트로 재현하여, 직물의 미학과 가죽의 내구성을 동시에 담았습니다.

리얼한 사시코의 실밥 결과 인디고의 층진 색감이 가죽 표면 위에서 살아 움직입니다.

층이 쌓여 깊어진 남색, 부분마다 미세하게 다른 톤이 특징입니다.

Chrome-Free Leather(크롬 프리) 태닝

본 제품은 크롬을 사용하지 않는 태닝 방식(Chrome-Free)으로 가공됩니다.

크롬 프리 태닝은 크롬염 대신 식물성 탄닌·알데하이드·합성 폴리머 등을 사용해 섬유를 안정화하는 접근으로, 폐수 내 크롬 관리 부담을 줄이는 점이 특징입니다.

Waldes Zipper

Waldes는 1930년대 미국에 존재하던 지퍼 브랜드로, 현재는 일본에서 당시 구조·디테일을 복각한 빈티지 사양(벨 모양 풀러 등)이 생산됩니다.

헤리티지 아우터에서 시대감 있는 지퍼 톤과 작동감을 구현하는 부자재로 평가받습니다.

Product View

Metis Leather Sashiko Print